스크립트를 해제하여 불펌하실 수 없습니다.

AUSTRALIA is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리아 와는 다른 국가입니다!! 즉 호주의 정식 명칭은 오스트레일리아연방(Commonwealth of Australia)입니다. 여섯 개의 자치주와 두 개의 특별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주는 하나의 독립된 국가와 같은 강력한 자치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주는 영국 연방의 일원으로 정치는 영국식 내각 책임제에 미국식 연방제도를 도입한 형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국 여왕을 수장으로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연방정부는 연방총독이, 주 정부 6개는 총독이 대표하고 있습니다. 전체 면적은 768만 6,850㎢로 대륙으로서는 가장 작고 오래되었지만, 국가로는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큰 나라입니다. 반면 인구는 2250만명(CIA기준)으로 인구 밀도가 세계에서 가장 낮습니다. 인구 구성은 유럽계가 92%로 가장 많으며 아시아계 7%, 원주민이 1%를 차지합니다.

호주의 교육

호주는 영국식 문화와 교육 제도를 바탕으로 미국식 교육방식을 수용하여 학구적이고 현대적인 교육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학교는 연방정부가 직접 관리하며 특별 보조금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주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영어 교육 국가로, 호주의 학교들은 국제적으로 많은 국가와 기업, 교육 기관 등으로부터 인정받아 많은 유학생들이 호주를 찾고 있습니다. 호주에서 가장 우수한 여덟 개의 대학을 통틀어 G8(The Group of 8)이라고 부르며, 세계대학 순위에서도 높은 순위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강도 높은 법으로 유학생들을 보호하기 때문에 유학생들도 호주학생들과 똑 같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주의 기후

호주는 국토가 넓어 지역에 따라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연평균 강수량이 적어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대륙입니다. 대륙 중앙을 비롯한 대부분의 지역이 건조기후의 사막으로 낮에는 뜨겁고 밤에는 춥지만, 국토의 3분의 1은 열대성 기후에 속해 건기와 우기로 나누어집니다. 동부, 남부, 남서부는 연중 따뜻하고 맑은 날이 많은 기후로 비옥한 곡창 지대이며 인구 대부분은 대륙 동쪽의 해안선을 따라 거주하고 있습니다.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하고 있어 계절이 우리나라와 정 반대이기 때문에 호주의 여름은 12월에서 3월 사이이며, 그래서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호주의 수도는?

보통 친구들에게 “호주의 수도가 어디지?” 라고 물으면 대부분이 “그것도 모르냐 시드니지” 라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호주의 수도는 시드니가 아닌 캔버라! 생소한 도시인가요? ^^호주정부는 1908년 당시 연방 수도였던 멜버른과 20세기에 들어 호주 최대의 도시로 떠오른 시드니를 제치고, 그 중간에 있던 캔버라를 호주의 수도로 정해 계획도시고 개발했습니다. 캔버라와 이 지역을 둘러싸고 있는 지역을 호주 수도 특별구(ACT)라고 부릅니다. 종종 멜버른과 시드니가 수도 지정을 위해 너무 심하게 싸웠고, 우열을 가릴 수 없어 그냥 가운데 있던 캔버라가 어부지리로 수도가 되었다 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반은 맞다 고 볼 수 있겠네요. 캔버라는 현재 넓은 공간을 가진 낮은 건물과 질서 정연한 도로망으로 현대적인 도시의 모습을 갖추었고, 수풀과 나무로 둘러싸인 자연 친화적인 환경은 미래형 수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벌리 그리핀 호를 중심으로 대법원, 국립대학, 전쟁 기념관, 국회 의사당 등의 주요 건물이 아름답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호주의 화폐&환율

호주의 화폐단위는 호주달러(Dollar)이며, 1달러는 100센트(Cent)입니다. 지폐는 $5부터 시작하고, $10, $20, $50, $100이렇게 있지만 한화 약 10만원의 가치를 지니는 $100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동전은 제일 큰 단위가 $2이구요 $1, 50c, 20c, 10c, 5c까지 있으며 한국 돈으로 환산하기 어렵지 않고 보통 10달러는 10불 이라고 읽습니다. 10센트는 10c로 표시하구요. 처음에 많은 돈을 환전해서 가시기 보다는 국제직불카드를 만드시는 것이 안전하지만 호주에서 돈을 인출할 때 드는 수수료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최근 호주환율의 변동이 심해 예측이 어렵지만 계산할 때는 보통 1달러당 천원으로 하시면 된답니다.

호주의 교통수단

호주의 대중교통수단은 버스와 트레인입니다. 트레인(Train)은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의 대도시에 있구요, 우리나라의 지하철 같은 개념이구요, 기차와 같이 지상으로 다니며 구역(Zone)별로 요금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관광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수단이지만 트레인이 없는 도시는 버스가 인기만점! 우리나라 저상버스와 같이 크고, 모든버스가 장애인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호주가 굉장히 복지시스템이 잘 되어있다는 것이 느껴지시죠? ^^ 택시는 늦은 밤이 아니면 거의 이용하지 않고 비용이 비쌀뿐더러 바가지요금을 내는 경우가 많아 버스나 트레인을 놔두고 굳이 택시를 타지는 않는답니다.

유니버스 온라인접수현황

[접수완료] 미국유학 이**
[접수완료] 캐나다유학 양**
[접수완료] 캐나다유학 차**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송**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이**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최**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접수완료] 미국유학 천**
[접수완료] 미국유학 박**
[접수완료] 미국유학 이**

유니버스 상담신청

개인정보수집 방침에 동의함 [서면보기]

유니버스 추천 어학원
유학Q&A 상담예약 견적의뢰